안녕하세요!
힘겨운 삶을 변화시키는 기적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비전라이프입니다. 에티오피아 불불라 지구 주변 볼레 서브시티에 위치한, 불불라 도서관에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지역의 학생들에게 책 서비스(독자를 위해 텍스트와 참고서를 모두 제공), 인터넷(WIFI) 서비스, 시청각 언어 교육 및 기본 컴퓨터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여름동안은 방학을 맞이하여 해마다 열리는 여름방학 특별 영어교실이 시작되었는데요. 1~7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 영어능력개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총 28명의 학생이 등록하여 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수강하였습니다.
에티오피아의 상황은 상대적으로 정부와 사회대표 간 대화 이후 아디스아바바(Addis Ababa) 도시 주변의 평화와 안정이 개선되었습니다. 에티오피아 북부지역은 여전히 국가방위군, 암하라 특수부대의 통합군과 곤데르파노 간의 무력충돌이 발생했지만, 암하라파노 대다수와 암하라 특수부대원들은 국가안보개혁을 거부하고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무력충돌이 시작되고 수천 명의 주민들이 영주권을 박탈당했으며, 대규모 인프라 파괴와 광범위한 기아가 발생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정부는 암하라 지역을 중심으로 한 북부 지역에서 종교적, 전통적인 문제 해결 방법으로 노인들과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여름 영어 연수반의 특별 활동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성공적으로 전달되어, 9월부터는 정규 도서관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수업에 푹 빠진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는데요. 계속해서 아이들의 배움의 기회가 끊이지 않도록 비전라이프가 함께 하겠습니다.